XR/Web AR

웹 AR: 제품 인식 AR (Product Recognition AR)

xvive 2025. 3. 26. 18:39

 

엑스바이브 최첨단 AR 기술: 제품 인식 AR

 

증강현실(AR) 기술은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웹 AR의 등장으로 앱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A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

 

엑스바이브는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며, 브랜드의 마케팅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맞춤형 AR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저번 글에 소개해드린 엑스바이브에서 가능한 증강현실 AR 기술에서 제품 인식 AR을 활용한 캠페인 성공 사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품 인식 AR


특징
- 제품의 외관(패키지나 형태)을 카메라로 스캔하면 관련 콘텐츠가 활성화
- 이를 통해 제품 스토리, 사용법, 브랜드 메시지 등을 소비자에게 전달

장점
-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
- 오프라인 매장이나 구매 환경에서 즉각적인 상호작용 가능
- 브랜드 인지도를 자연스럽게 높임

 

 

 

 


90년의 와인 역사, AR 라벨을 통해 살아나다

1. Mouton Cadet "90e Millésime" (2020)

 

Mouton Cadet는 9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빈티지 와인 "90e Millésime"을 선보이며, AR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와인 병의 라벨에 비추면 브랜드 역사와 와인의 제작 과정을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의 전통과 독창성을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와인 경험을 선사하며, Mouton Cadet의 혁신적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AR로 되살아난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이야기

2. Papa's Pilar Legacy Edition 2022 Rum (2022)

 

Papa's Pilar는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기념하는 특별판 과 함께 AR 경험을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철학을 독창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럼 병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Dr. Guy Harvey의 내레이션으로 작품 속 이야기가 펼쳐지며, 헤밍웨이의 예술적 유산과 해양 보존 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의 "Never a Spectator" 정신을 강조하며 제품 판매와 해양 보존 기금 마련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했습니다.

 

 

 

 


위스키 캔에서 펼쳐지는 AR 탐험의 세계

3. Stillhouse - AR Product Packaging (2022)

 

Stillhouse는 "Unbreakable Nation"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AR 기술을 활용해, 위스키 캔을 몰입형 소비자 경험으로 전환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캔을 스캔하면 3D로 구현된 탐험 지도와 매장 정보가 제공되며, 자연 보호 구역과 매장 위치를 탐색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소비자 충성도를 강화하며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특별한 피자 박스에서 즐기는 팩맨 게임 

4. PizzaHut Pac-Man - The WebAR Edition (2021)

 

Pizza Hut은 고전 아케이드 게임 PAC-MAN®을 WebAR 기술로 새롭게 변신시켜 고객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고객들은 팩맨 게임 맵으로 디자인된 특별 에디션 피자 박스를 통해 박스 위에서 팩맨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피자헛 브랜드와 아케이드 게임의 친숙함을 결합해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고, 수백만 명의 고객이 게임에 참여하며 리더보드에서 경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사진출처] 제작사 Tool 웹사이트

 

 

 

 


한정판 샴페인에 원하는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5. Moët & Chandon - Specially Yours (2022)

 

Moët & Chandon은 한정판 선물 상자에 개인화된 메시지와 웹 AR 경험을 결합하여 고객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했습니다. 특정 샴페인과 메시지를 선택하여 상대방에게 선물하고, 선물을 받은 사람이 이 샴페인 병을 카메라로 비추면 저장된 이모티콘과 메시지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는 상호작용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며 고객에게 개인화된 감동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사진출처] 제작사 makemepulse 유튜브

 

 

 

 


AR 메시지가 담긴 위스키 선물 상자

6. Dewar’s - Dewar’s Diwali (2023)

 

Dewar’s는 인도의 주요 명절인 디왈리를 기념하여 한정판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에 개인화된 AR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들은 상품 박스에 새겨진 QR 코드를 스캔하여 원하는 메시지와 사진을 골라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꾸며진 선물 상자는 수여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메시지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20개 공항에서 진행되었으며,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고 AR 기술의 몰입감을 효과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사진출처] 제작사 Dewars Diwali 웹사이트

 

 

 


엑스바이브(XVIVE), 웹 AR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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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바이브는 공간 인식, 장소 기반, 이미지 타겟, 사람 인식 등 다양한 AR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스토리와 마케팅 목표에 최적화 된 AR 솔루션을 설계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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